인터페이스(interface)란?
- 모든 메서드가 구현부가 없는 추상메서드와 상수로만 이루어진 클래스
- 모든 멤버 변수는 public static final, 모든 메서드는 public abstract 이어야 하며 이를 생략 가능 (컴파일러에 의해 컴파일 시 자동으로 추가)
- 개발시간 단축
- 클래스간 결합도 낮춤
- 다중상속이 가능
- 협업시 객체의 내부 구조를 모르더라도 인터페이스의 메서드명만알면 사용가능하므로 협업에 유리
인터페이스를 자식으로 가질 경우
interface 자식인터페이스 extends 부모인터페이스 {} |
클래스를 자식으로 가질경우
class 자식클래스 implements 부모인터페이스 {} |
'개발자 기술 면접 준비 > 정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오버라이딩 VS 오버로딩 (0) | 2021.05.31 |
---|---|
추상클래스 VS 인터페이스 (0) | 2021.05.29 |
추상클래스란? (0) | 2021.05.29 |
Call By Value vs Call By Reference (0) | 2021.05.29 |
Parameter VS Argument (0) | 2021.05.2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