동기
- 요청을 보내고 실행이 끝나면 다음 동작을 처리하는 방식
- 순서에 맞추어 진행되기 때문에 제어하기 쉽다.
- 여러가지 요청을 동시에 처리할 수 없어 효율이 떨어진다.
ex ) 콜센터 종업원이 일을 처리하는 방식 - 콜센터의 직원은 한 손님의 전화 응대가 끝난 후에 다음 손님의 응대를 진행할 수 있음
비동기
- 요청을 보내고 해당 동작의 처리 여부와 상관없이 다음 요청이 동작하는 방식
- 작업이 완료되는 시간을 기다릴 필요가 없기 때문에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
- 작업이 완료된 결과를 제어하기 어려움
ex ) 이메일 - 우리는 한 사람에게 이메일을 보냈을 때 답변을 받지 않고도 이메일을 다시 보낼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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