클래스
- 속성과 메소드를 공유하는 유사한 성질의 객체들을 하나로 그룹화한 것이다.
- 객체를 조종할 수 있는 리모콘을 만들 수 있다.
- 클래스 생성 -> class 클래스이름 { }
ex) class Article {
public int id;
public String title;
public String body;
}
객체
- 클래스의 구성원으로 , 클래스 인스턴스 또는 객체 인스턴스라고 한다.
- 현실 세계에 존재하는 개체를 추상적으로 표현한 것이다.
- 기본적으로 자신을 조종할 수 있는 리모콘을 가지고 있다.
- 객체 생성 -> 클래스이름 사용자정의함수 = new 클래스이름() ;
ex) Article list = new Article();
메소드
- 클래스 혹은 객체에 소속된 서브루틴
- 데이터와 멤버 변수에 대한 접근 권한 가진다.
- 리턴자료형 메소드이름 (매개변수){ return 리턴값; }
ex) int sum(int a, int b){
return a + b 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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